'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갈 만한곳 & 장소'에 해당되는 글 282건

  1. 대륜동 주민센터 새로 지었나 봐요. 2018.06.23
  2. 제주도 스타벅스 정말 많네요. 2018.06.22
  3. 물영아리오름 계단으로 빠르게 올라가기! 2018.06.20
  4. 텅빈 스타벅스에서 아침을~ 2018.06.19
  5. 제주동쪽 오름들 엄청 많네요! 2018.06.18
  6. 제주 덕성원 지점들 많아요! 헷갈리지 마세요! 2018.06.17
  7. 제주 녹차밭 여기 정말 좋네요~ 2018.06.15
  8. 제주 서연의집 인기가 정말 오래지속되네요. 2018.06.14
  9. 제주아쿠아리움 펭귄 너무너무 귀여워요~ 2018.06.08
  10. 강남역 푸드트럭 여기 모여 있었네요. 2018.06.04
  11.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매장 입점 정보! 2018.05.27
  12. 서귀포 이마트 문화센터 여기 있었네요. 2018.05.25
  13. 약천사 석가탄신일에 가서 대박 경험하다! 2018.05.22
  14. 마동석 배우 범죄도시 이후 하락세 안타까워요. 2018.05.17
  15. 제주 렛츠런파크 경마 처음 해봤어요! 생생후기! 2018.05.11
  16. 서귀포 이중섭미술관 뭔가 가슴이 먹먹하네요. 2018.05.06
  17. 제주메가박스 - 효리네부부가 영화본 곳! 2018.05.04
  18. 성산포항 맛집 없어요~~~ 2018.05.02
  19. 헬보이 피규어 리얼하네요ㅎㅎ 2018.04.26
  20. 효리네민박2에서 말하지 않는 진실 3가지 2018.04.25
  21. 제주 다빈치뮤지엄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2018.04.22
  22. 피규어뮤지엄제주 리얼 후기 2018.04.21
  23. 제주 이호테우해변 공사중이네요... 2018.04.20
  24. 서귀포 롯데시네마 영화관 풍경~ 2018.04.15
  25. 제주 가시리 유채꽃축제, 정말 시원하네요. 2018.04.11
  26. 제주 서귀포 법정사 여기가 거긴가? 2018.04.09
  27. 거린사슴전망대 서귀포 쫙 내려다보여요! 2018.04.05
  28. 제주 오설록 여전히 사람 많네요ㅎㅎ 2018.03.21
  29. 서귀포카페 아뜰리에안 참 불편하네~ 2018.03.13
  30. 김포공항 리모델링 거의 완성되었나 보네요. 2018.02.20

대륜동 주민센터 새로 지었나 봐요.대륜동 주민센터 새로 지었나 봐요.

Posted at 2018.06.23 23:57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갈 만한곳 & 장소

얼마전 들린 대륜동 주민센터~

새로 지었나 봅니다.

완전 신축 건물이더라구요~~





딱 봐도 신축 건물 느낌 나죠?

대륜동주민센터가 여기에 있지 않았는데요.

이리로 이전 건축한 듯 합니다.

이전보다 더 커지고 깨끗해졌습니다.





입구가 건물 사이에 있는데...

이건 조금 디자인이 에러인듯...

정문이 마치 쪽문처럼 보이는거 같거든요.





그리고 입구 정면 오른쪽에 계단이 보여서요.

약간 시선이 분산되는 느낌도 없잖아 있어요.

아무래도 건축 디자인 팀 실력이 조금 모자란듯..

아니면 조금 과하게 디자인을 하지 않았나 해요~





통유리로 된 대륜동주민센터~

여름에는 더울거 같다는 느낌도 살짝 드네요.

내부에는 안 들어가봐서 모르겠지만...

제주도의 날씨를 버틸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ㅎㅎ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법환동 873-2 | 대륜동주민센터
도움말 Daum 지도

제주도 스타벅스 정말 많네요.제주도 스타벅스 정말 많네요.

Posted at 2018.06.22 19:54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갈 만한곳 & 장소

제주도 스타벅스 정말 많습니다.

이 작은 섬에 스타벅스가 있을까 했지만...

이렇게나 많네요ㅎㅎ





제주도에서 입수한 스타벅스 팜플렛~

제주도 스타벅스에 대한 설명이 있더라구요.

사진은 제주도에서만 파는 제주 말차샷 라떼와 제주 호지샷 라떼~





제주도 전역에 퍼져 있는 스타벅스~

정말 스타벅스의 마케팅과 우리 나라 사람들의 스타벅스에 대한 선호도 및 의존도가 만들어냈네요.

제주도라는 섬에 스타벅스는 18개나 있습니다.





제주도 스타벅스 리스트.

스타벅스가 미국 회사잖아요.

미국 커피숍이 제주도에도 이렇게 가득합니다.

제주도 내 왠만한 사람 많은 곳에 있다고 보면 됩니다.





팜플렛에 제주도 스타벅스 사진과 전화번호가 나와 있더라구요.

그러고 보니 제가 가본 곳은 몇군데 안되네요.

중문이나 서귀포쪽 그리고 제주시내 몇 곳 빼고는 못 가봤습니다.





제주도는 섬이니까요.

바닷가 보면서 스타벅스 커피 즐길 수 있는 곳도 있구요.

또 DT점도 있어서요. 테이크아웃 해서 마실 수 있습니다.





서귀포DT점이 나와 있는데요.

제가 자주가는 곳 중 하나네요.

그리고 애월 DT점도 자주 갔어요ㅎ

애월이 요새 떠서요.

여기 사람들 많습니다.


이상 제주도 스타벅스 리스트 및 정보였습니다.

참고하세요~

물영아리오름 계단으로 빠르게 올라가기!물영아리오름 계단으로 빠르게 올라가기!

Posted at 2018.06.20 19:27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갈 만한곳 & 장소

얼마전 물영아리오름 올랐습니다.

역시 특이한 지형의 오름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다른 오름 가면 동네 사람들이 많은데ㅎㅎ

여기는 관광객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단체로 오는 사람들도 있더라구요ㅎㅎ





저기가 바로 물영아리오름~

소들이 있어서 더 풍경이 멋져보이더라구요.

시골스런 풍경 가득!

정말 소는 기대하지 못했습니다ㅎㅎ





물영아리오름이 유명한 이유!

바로 습지보호구역이기 때문!

즉, 여기는 1년내내 물이 마르지 않는 곳이라고 합니다.

제주도에 이런 곳이 더러 있어요ㅎㅎ





근데 물영아리가 유명한 이유는 이게 아닐까...

끝없이 올라가는 계단ㅋㅋㅋ

물론 결국 끝은 있습니다.

올라갈 때 힘든데 포기하고 싶을 때 정상이 나오더라구요ㅎ





사실 여기는 정상까지의 직선 루트!

돌아가는 루트도 있답니다.

저는 빨리 가려고 직선 루트 선택!

힘이 드는건 당연하답니다ㅎㅎ

계단으로 가면 20~30분이면 가구요.

돌아가는 루트로 가면 1시간은 가야할 겁니다. 

물론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





드디어 물영아리오름 도착!

습지가 펼쳐져 있는데요.

그렇게 큰걸 기대하면 안되겠더라구요ㅎㅎ

저는 호수처럼 큰지 알았는데...

그냥 작은 낚시터 분위기?ㅋㅋㅋ





그마저도 물도 별로 없어서요.ㅎㅎ

저기 앞에 웅덩이가 다 더라구요ㅎㅎ

내려와서 검색해보니 여기는 비올 때 멋지다고 하던데..ㅎㅎ

근데 비올 때 오면 미끄러워서 위험할듯 ㅎㅎㅎ

다시 오려고 했는데 그냥이 정도로 만족해보렵니다ㅎㅎ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수망리 산 188 | 물영아리
도움말 Daum 지도

텅빈 스타벅스에서 아침을~텅빈 스타벅스에서 아침을~

Posted at 2018.06.19 22:56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갈 만한곳 & 장소

오늘은 오전에 일이 있어 나왔는데요.

일이 일찍 끝나 스타벅스에 갔답니다.

갔는데 역시나 너무 이른듯 아무도 없더라구요ㅎㅎ





고요한 스타벅스의 모습~~

아침 일찍 조용히 커피를 마시며 힐링을 했답니다.

물론 이 힐링은 얼마되지 않아 깨졌어요ㅋㅋㅋ

사람들이 들어오더라구요ㅋㅋ





여기는 제주도 서귀포에 있는 스타벅스~~

제주도에도 스타벅스 있어요ㅎㅎ

혹시라도 없을거라 생각하는 분이 있다면 이 참에 알아두시구요.

저 유리창 너머에 한라산이 살짝 보이기도 합니다.





이쪽은 서귀포 바닷가쪽인데요.

날이 흐려서 보이질 않네요.

원래 저 멀리에 바닷가가 보이거든요.

그냥 야자나무 보면서 제주도를 느꼈답니다ㅎㅎ

제주동쪽 오름들 엄청 많네요!제주동쪽 오름들 엄청 많네요!

Posted at 2018.06.18 23:11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갈 만한곳 & 장소

제주도의 크고 작은 산 오름들~

제주동쪽에 특히 많은거 같아요.

서쪽도 많겠지만, 동쪽이 더 많은듯 하거든요. 





동네 뒷산에서 바라본 제주동쪽 오름들~

사진이랑 같이 보니 정말 많더라구요.

붉은오름부터 병곳오름까지~

정말 제주도 동쪽을 병풍처럼 올라있습니다.ㅎ





직접 바라봤는데요. 크고작은 봉우리가 한눈에 보입니다.

제주도는 어느 오름만 올라가도 이렇게 다 보여요~

구름 때문에 잘 안보이지만, 저 멀리는 바다~





제주도에는 오름이 360여개가 있다고 하는데요.

한번 올라가곤 싶지만, 언제 다 올라갈까 걱정부터 됩니다.

1년에 하나씩 가야 겨우 다 오를테니까요ㅎ





이제 제주도에는 장마가 온다고 하는데요.

장마 시작전까지 오름 여행 한번 가봐야겠어요.

아니면 가을까지 기다렸다가 가을여행으로 가도 좋구요~

제주동쪽 오름들 올해 안에 마스터해보려고 합니다ㅎ

제주 덕성원 지점들 많아요! 헷갈리지 마세요!제주 덕성원 지점들 많아요! 헷갈리지 마세요!

Posted at 2018.06.17 18:32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갈 만한곳 & 장소

중국음식 먹으려고 제주 덕성원 알아봤는데요.

덕성원이 여러곳이 있더라구요.

저도 먹고 나니 여기가 본점이 아니라 다른 지점...

뭔가 속은 듯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단순히 중문 지나갈 때 네비 검색해서 가까운데 갔거든요.

이게 제주도만에도 5군데가 있다고 합니다.

5군데가 다 똑같은 덕성원이냐구요?

제가 봤을 때 프랜차이즈 형식으로 낸듯 합니다. 

아니면 보통 이런 잘되는 식당은 친인척에게 많이 내주거든요.


여하튼 자세한 사정은 모르지만, 제주도에만 덕성원 5곳!

이거 기억하시구요. 

아마 덕성원 검색하시는 분은 덕성원 본점의 맛을 느끼려고 할텐데요.

그러려면 서귀포쪽으로 가셔야 합니다.

서귀포쪽도 중문이 아니라 서귀포 구시가지라고 해서요. 

서귀포항쪽으로 해서 가셔야 합니다.

아래 지도 보여드릴게요.





저기 동그라미 표시된 곳입니다.

저기가 덕성원 본점입니다.

아마 유명하게 된 것도 저기 음식 때문일듯 하구요.

다른 지점은 맛이나 음식 스타일이 조금씩 다른거 같아요.

검색해서 리뷰들 보니까요.

제주시쪽은 리뷰가 완전 안티더라구요ㅋ

진짜 맛이 없는지 아니면 주변 식당들이 일부러 평점 낮게 하려고 했는지 모르겠지만ㅎ

제주 덕성원 갈 때 헷갈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아참 저는 어디를 갔냐구요?

저는 헷갈려 덕성원 중문점 갔답니다ㅋㅋㅋ

맛은 나름 있었는데요.

다음에 덕성원 본점 다시 가보려구요ㅎㅎ


그럼 잘 검색하셔서 가시기 바랍니다.

제주 녹차밭 여기 정말 좋네요~제주 녹차밭 여기 정말 좋네요~

Posted at 2018.06.15 23:33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갈 만한곳 & 장소

얼마전 우연히 발견한 제주 녹차밭~

여기 정말 좋네요~

오설록보다 더 많은 녹차밭을 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의 숨은 명소인듯~~





제주 녹차밭은 오설록이라고 많이 알고 있지만~

그렇게만 알고 있어요~

여기는 아무에게도 알려주고 싶지 않네요ㅎㅎ

사람이 하나도 없습니다ㅋㅋ





조용히 녹차밭 사이를 걸으면서 산책을~

새소리만 들리는 이곳~

한라산과 바닷가가 보이는 이곳~

정말 좋더라구요ㅎㅎ





정말 오설록보다도 더 넓은거 같아요.

여기는 오설록처럼 광고하지 않았음 좋겠네요.

관광지화되면 사람 많아지고 더러워지니까요.





한라산이 구름 때문에 가려졌지만...

맑은 날 와서 보면 정말 멋집니다.

다음에 또 한번 가봐야겠네요.

제주 서연의집 인기가 정말 오래지속되네요.제주 서연의집 인기가 정말 오래지속되네요.

Posted at 2018.06.14 17:59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갈 만한곳 & 장소

영화 건축학개론에 나와 유명해진 제주 서연의집 카페~

오랜만에 또 갔는데요. 여전히 인기가 대단합니다.

이 카페의 인기가 이렇게 오래 지속되다니...

정말 알다가도 모르겠습니다ㅋ





 배우들의 핸드프린팅~

아마 이게 서연의집 인기에 한몫하지 않을까 하네요.

왠지 기념이 될만하지 않나요?

저기 저 핸드프린팅을 한 배우들이 다른 곳에서 핸드프린팅을 안했다면, 더 가치가 있구요.





영화 건축학개론에 나온 서연의집 장면.

이것도 지금의 서연의집의 인기를 유지하는 척도가 될거에요.

이 카페 오고 건축학개론 추억하는 분들도 있을거거든요.





문제는 커피 맛이 없다는거..ㅋㅋㅋ

이거 때문에 저는 서연의집의 인기 유지가 어려울거로 예상했어요.

카페는 맛이 있어야 하잖아요.

그리고 영화가 나온 시기도 점점 오래되서요.

점점 사람의 뇌리속에서 잊혀져갈거구요.





그런데 여전히 서연의집 카페의 인기는요.

앞도로에 주차된 차들만 봐도 알 수 있어요.

여기 앞 좁은 도로에 렌트카들이 가득합니다ㅋ

아마 더 넓은 도로가 필요할지도 모르겠어요.





바다가 보이는 것도 어쩌면 서연의집 지금의 인기를 누리는 이유가 될거에요.

날씨 좋은 날에는 제주바다만큼 예쁜 것은 드물거든요.

저는 우중충한 날에 갔지만 그래도 사람은 많네요.

이것도 저것도 아니면 그냥 마케팅의 힘인가??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 2975 | 카페서연의집
도움말 Daum 지도

제주아쿠아리움 펭귄 너무너무 귀여워요~제주아쿠아리움 펭귄 너무너무 귀여워요~

Posted at 2018.06.08 19:48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갈 만한곳 & 장소

얼마전 제주아쿠아리움 방문!

여러군데 있는데요.

제가 가장 마음에 든 곳은 펭귄플래닛~

펭귄 보기가 어렵잖아요ㅎㅎㅎ





Penquin Planet ~ 아쿠아플라넷에서 펭귄이 사는곳~

펭귄은 실제로 본건 처음인거 같아요.

다큐멘터리에서만 보다가ㅎㅎㅎ

이렇게 실제로 봅니 신기하고 귀엽고~~





물속에서 자유자재로 수영하는 펭귄~

어찌나 수영을 잘하는지ㅎㅎㅎ

귀염 뿜뿜 합니다ㅎㅎ





참고로 저기 뒤에 포즈 잡고 있는 펭귄은 모형이에요ㅎ

실제였음 더 좋았겠지만ㅎㅎ

그래도 꽤 많은 수의 펭귄이 여기 펭귄플라넷에 서식합니다ㅎ





근데 이들은 어디서 왔을까요?ㅎㅎ

남극에서 오지 않았을까 하는데요.

너무 덥지 않을까 하는 걱정ㅎㅎ

제주도에서 건강히 잘 지내렴ㅎㅎㅎ





가까이 와서 재빨리 한컷 찍었어요ㅎㅎ

진짜 가까이서 찍어서 제대로 나온건 이거 한장인듯ㅠ

가까이 보니 조금은 무섭기도 해요ㅎㅎ

저 날카로운 부리 보세요ㅎㅎ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지듯~

펭귄도 바다에서 허우적될 때가 있습니다ㅋㅋㅋ

어쩜 저리 귀여울까요ㅋㅋㅋㅋ

제주아쿠아리움 중 여기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낸듯 ㅎㅎ

펭귄들아 빠이~~

강남역 푸드트럭 여기 모여 있었네요.강남역 푸드트럭 여기 모여 있었네요.

Posted at 2018.06.04 22:08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갈 만한곳 & 장소

얼마전 강남역 놀러갔는데요.

요새 핫한 강남역 푸드트럭들이 여기 있더라구요.

지나치다 발견했는데요. 

다음번에 여기서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바로 여깁니다.

강남역 9번과 10번 출구 사이에 공터가 있거든요.

여기서 하는듯 합니다.

9번이나 10번 어느 출구로 나와도 됩니다.





제가 갔을 때는 영업을 아직 안하더라구요.

오후 몇시에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좀 일찍 갔나봐요~

조용했습니다~~ 아마 오픈하면 번잡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





저 멀리 고층빌딩도 보이고~

차도 많고 사람도 많은 강남역 푸드트럭 지역~

근데 이름이 서리풀 푸드트럭존이라고 부르나봐요.

왜 서리풀인지는 모르겠지만요.

그냥 강남역 푸드트럭존이라고 부른게 나을듯 합니다.

물론 여기 말고 다른데 푸드트럭존이 없다는 가정하에 말이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4동 | 강남역 푸드트럭
도움말 Daum 지도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매장 입점 정보!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매장 입점 정보!

Posted at 2018.05.27 15:00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갈 만한곳 & 장소

2년전에 다녀왔던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그 때도 후기 남겼었는데요.

매장 정보들을 남기지 않았더라구요.

한번 어떤 매장이 입점했는지 볼까요?





우선 1층입니다. 참고로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은 엄청 넓습니다.

한번 가보시면 아실거에요.

그만큼 사람들도 많아요.


우선 못 보신 분들은 제 블로그 후기에서 확인해보세요.





역시나 인기 브랜드는 다 있다고 보면 되요.

종류도 온갖 잡화는 다 들어왔습니다.

심지어 여행사도 들어왔네요.





여기는 지하도 있는데요.

요즘 같이 더운 날은 지하에 있는 것도 좋습니다.

지하에도 역시 온갖 잡화점이 다 있구요.

추가로 교보문구까지 있습니다.

쇼핑하는 것은 물론 시간 떼우기도 참 좋은 곳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지오다노도 있네요ㅎㅎ

유니클로도 있는데 유니클로는 이용안하니 패스~~





그리고 지하에는 식당도 있습니다.

푸드코드 같은 곳도 있구요.

개별 음식점들도 있어요.

기호에 따라 먹음 될듯 합니다.





2층도 있는데요.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2층은 패션입니다.

옷 종류가 있다고 보면 되는데요.

거의 모든 브랜드가 있다고 보면 되요.

참고로 그 이름에서보다시피 아울렛이잖아요.

그렇기에 명품브랜드는 없다는거 참고하시구요.





3층도 있는데요. 3층은 아동 및 유아복, 리빙 제품 등이 있습니다.

지하보다 조금 더 퀄리티 있는(?) 식당도 있어요.

백화점 같은데 보면 지하에 음식점이 있고 또 꼭대기에도 음식점이 있잖아요.

그런 컨셉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럼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매장 입점 정보 잘 참고하시구요.

즐거운 쇼핑되시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연수구 송도동 168-1 |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도움말 Daum 지도

서귀포 이마트 문화센터 여기 있었네요.서귀포 이마트 문화센터 여기 있었네요.

Posted at 2018.05.25 19:39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갈 만한곳 & 장소

서귀포 이마트 문화센터 찾았는데 여기 있었네요.

아파트쪽에 있지 않고 주차장쪽으로 나오면요.

별도의 건물이 있습니다.

거기 위에 있더라구요.





서귀포 이마트에는 두개의 문이 있는데요.

하나는 북측에 큰 도로가에 있는 문이구요.

또 하나는 뒷편의 주차장 있는 문입니다.

서귀포 이마트 문화센터는 주차장 있는 문으로 나와야 보여요.

물론, 북측에 있는 문으로도 갈 수 있습니다. 

여하튼 우리사랑약국이 있는데요. 그 건물에 있습니다.

쉽죠잉?


혹시 서귀포 이마트문화센터 찾는 사람은 참고하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법환동 841-2 2층 | 이마트문화센터 서귀포점
도움말 Daum 지도

약천사 석가탄신일에 가서 대박 경험하다!약천사 석가탄신일에 가서 대박 경험하다!

Posted at 2018.05.22 18:00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갈 만한곳 & 장소

석가탄신일에 맞아 약천사 방문!

정말 이렇게 사람들이 많은 절은 처음입니다.

절은 조용한 맛으로 가는데...

역시 석가탄생일은 불교의 큰 행사인가 봅니다.





주차장에 가득한 차들~

주차공간이 아닌 도로에도 점령을 했습니다.

가운데 있는 곳은 주차장이 아니거든요.

분명 어떤 사람이 대놓으니 그 뒤에 주차를 한 것일겁니다.





약천사 안으로 들어가는데 말 사람들이 많습니다.

잔디에도 앉아 피크닉 온 듯한 분들도 많구요.

이것저것 불교행사하러 온 듯 한 사람들도 많았답니다.





절을 올리거나 시주라고 하나요?

줄을 서서 시주하면서 동상에다가 물을 끼얹는 의식 같은것도 하더라구요.

약천사 안은 그야말로 페스티발 같았어요.





한쪽켠에서는 북치는 이벤트를 하나 보더라구요.

락페스티발에 락음악이 있다면 약천사 석가탄신일에는 북이 있었습니다.

일반 시민들도 막 북을 치더라구요.

아마 시민 참여 이벤트인듯 했습니다.





약천사를 둘러보고 내려오는 길에 발견한 분수~

하늘과 분수 그리고 그 가운데 있는 약천사를 보며 내려왔는데요.

내려오는데도 끊임없이 올라가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또 놀랐던 것은 외국인들이 많이 찾더라구요.

여하튼 약천사 석가탄신일에는 대박 경험이었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포동 1165 | 약천사
도움말 Daum 지도

마동석 배우 범죄도시 이후 하락세 안타까워요.마동석 배우 범죄도시 이후 하락세 안타까워요.

Posted at 2018.05.17 16:30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갈 만한곳 & 장소

마동석 배우 좋은데 점점 아무 영화나 막 찍는듯 합니다.

점점 무게감이 떨어지고 재미가 없는 영화를 찍네요.

지난번 범죄도시 때 이후로 마동석 배우가 3류 배우가 될까 걱정입니다.





최근 챔피언이란 영화를 찍었는데요.

마동석 원탑 주연으로 나오는데...

음...과연 롱런할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물론 연기력이 좋아서 괜찮겠지만...

이런 삼류 영화만 찍는다면야...

한순간에 훅 갈 수 있다는 생각도 드네요.

그렇게 훅 간 영화배우가 한두명이어야죠.





마동석 배우 팬 입장에서 조금 더 액션쪽으로 가셨음 합니다.

코믹쪽으로 욕심이 있으신거 같은데...

쉽게 말해 아트박스 사장 그거 한번 터졌다고 미련이 있는듯 한데요.

액션이 어울립니다.

솔직히 20인치 팔뚝으로 액션이 더 어울릴까요? 코믹이 어울릴까요?





시나리오 보시고 코믹이라면 그냥 덮어두고 보지 마시길ㅎ

특히 코믹이면서 마지막에 훈훈하게 마무리하려는 그런 영화 많은데요.

그런 영화 식상합니다. 액션쪽이 다양한 캐릭터 연기하기 좋으실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홍금보 계열 쪽으로 나가셔도 되실듯 합니다.

굳이 그럴 필요 없이 독자적으로 범죄도시 캐릭터 밀고 가셔도 될듯 합니다.

제주 렛츠런파크 경마 처음 해봤어요! 생생후기!제주 렛츠런파크 경마 처음 해봤어요! 생생후기!

Posted at 2018.05.11 22:15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갈 만한곳 & 장소

오늘은 제주 렛츠런파크 갔답니다.

평화로 지나면서 구경만 하다구요. 

드디어 가봐서 경마까지 했는데요.

참 재밌더라구요ㅎ 종종 가봐야겠습니다ㅎㅎ





경마는 일주일에 주말만 금,토 열리는데요.

이 때가 되면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ㅎㅎ

자동차들이 많더라구요ㅎㅎ





몇 경기가 끝나고 중간에 쉬는 타임~~

조금 앉아 있다가 마토 구입하러 고고~~





사람들 엄청 많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경마를 즐길줄이야~~

저는 딴 세상에 온줄 알았습니다.

네 맞아요. 저 경마장 처음 왔습니다ㅎ





처음이라 구입하는게 어색하더라구요.

여기서 잠깐!

제주 렛츠런파크에서 경마 하는 법 알려드릴게요.

우선, 돈을 창구에 주면요. 

위와 같은 종이를 줍니다.

이 종이를 기계에 넣고 마토 구매표를 넣으면 되요.

마토 구매표는 예전 학창시절 시험 볼 때 쓰는 종이처럼 생겼습니다ㅎ





드디어 경기 시작!

30분 정도 기다리니 경기가 시작하더라구요.

어떤 말 고를지 몰라서 그냥 아무말이나 골랐어요 ㅋㅋ

어차피 이런건 운이잖아요?ㅎㅎㅎ

준비 땅! 출발!!!!





한바퀴 돌고 오는데요.

제가 선택한 말은 중간에 ㅋㅋㅋㅋ

뭐 결과가 중요하겠어요?ㅎㅎ

처음이라 경마하는 분위기 느껴보려고 왔거든요ㅎㅎ

근데 진짜 사람들 엄청 열광하고 난리도 아닙니다ㅋㅋㅋ





몇 게임 하고 돌아오는데 게시판도 한번 보고~~ㅎㅎ

그냥 제주 렛츠런파크 소개랑 경기 소개 등등~ㅎㅎ





집에 와서 마권이랑 영수증 챙겨왔거든요.

4게임 했더라구요ㅎㅎ 1000원씩 총 4000원 투자ㅋㅋㅋ

꽝이네요ㅋㅋㅋㅋ 참고로 제주 렛츠런파크 최소 금액이 100원이구요.

최대 금액은 10만원입니다. 

항상 그렇듯 이런 게임은 재미로~!!!

내일도 하는데 내일도 갈까 고민 중~~ㅎㅎ


아 마지막으로 입장료 있습니다.

2000원입니다. 경마하는 날에만 입장료를 받아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유수암리 1206 | 렛츠런파크제주
도움말 Daum 지도

서귀포 이중섭미술관 뭔가 가슴이 먹먹하네요.서귀포 이중섭미술관 뭔가 가슴이 먹먹하네요.

Posted at 2018.05.06 14:43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갈 만한곳 & 장소

얼마전 서귀포 이중섭미술관 다녀왔답니다.

구경하는 내내 가슴이 먹먹하더라구요.

그 때의 생활상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서 그런듯 합니다.





서귀포 이중섭미술관 앞의 조형물~

날 좋은날 한번 가보자 해서 가봤습니다.

몇번 이 앞을 지나갔는데요.

안이 궁금하더라구요~





이중섭이 서귀포에 살던 1년 남짓~

그 기간동안 여기서 작품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기사에도 몇번 났다고....

그 때 당시에도 꽤 유명했나 봅니다.





이중섭화가 하면 떠오르는 소~

그런데 정작 여기에는 이중섭 황소 그림은 없더라구요.

그게 조금 아쉬웠습니다.

뭔가 액기스가 빠진 느낌?




서귀포 이중섭 미술관 안은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어서요.

사진을 찍지 못해서 아쉬웠어요.

사진을 찍지 못하는 대신 조금 더 자세히 보려고 노력을 했죠.

다 보고 나와서 이중섭 화가가 가족들과 같이 살던 곳을 봤는데요.

가슴이 먹먹하더라구요. 2평도 안되는 곳에서 4가족이 살았다고 하거든요.

이런 상황에서도 그림을 그리며 작품활동을 하다니...

예술가의 길은 참 고단함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귀동 532-1 | 이중섭미술관
도움말 Daum 지도

제주메가박스 - 효리네부부가 영화본 곳!제주메가박스 - 효리네부부가 영화본 곳!

Posted at 2018.05.04 22:32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갈 만한곳 & 장소

얼마전 제주메가박스 갔습니다.

여기가 효리네부부가 효리네민박2에서 영화 본곳이에요~

저도 여기서 종종 영화보거든요ㅎㅎ




알록달록한 유리가 인상적인 건물~

여기가 바로 메가박스입니다.

제주시에는 영화관이 별로 없어요ㅎ

있어도 규모가 그리 크지 않답니다.





효리네부부처럼 영화보러 가는 커플~

참 달달해보이죠?ㅎㅎ

저도 효리네민박2 보고 어찌나 부러운지ㅎㅎ

영화는 혼자 보는 것보다는 둘이 보는게 더 좋아요.

사실 저는 둘이서 보는게 불편했거든요.

영화에 집중할 수 없어서요...

그런데 요새 생각이 바뀌었습니다ㅎㅎ





제주메가박스 안에 뭔가 재밌는게 많이 있는거 같아요.

보통 영화관 주변에는 뭔가 많거든요.

영화관 자체가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니까요.

여기 메가박스 역시 마찬가지~





제주메가박스 주변 모습~

그냥 제주도의 상가밀집지역의 모습입니다.

이 근방에 동문재래시장도 있거든요.

그래서 번잡하긴 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삼도2동 108-13 | 메가박스 제주점
도움말 Daum 지도

성산포항 맛집 없어요~~~성산포항 맛집 없어요~~~

Posted at 2018.05.02 19:11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갈 만한곳 & 장소

얼마전에 방문했던 성산포항~

우도 가려고 들렸는데요.

여기서 밥 먹으려고 했는데 하시는말...


"여기 성산포항 맛집 없어요~"





나도 알고 있긴 했지만ㅎㅎㅎ

이렇게 단도직입적으로 말할줄은 몰랐네요ㅎㅎ

사실 이런 뜨내기 손님들이 많은 곳에서 맛집이 없다는 사실!






지금 성산포항 맛집 검색하면 맛집 많이 나오잖아요ㅎㅎ

맛집 없다고 생각합니다ㅎㅎ

제 지인은 제주도에서만 나고 자란 완전 토박이 분!!




성산포항 맛집 찾기 전에 그냥 성산포항 오기전에 배 든든히 하고 오는걸 추천!

보통 호텔이나 게스트하우스 같은데서 조식 주잖아요.

그거 든든히 먹고 오는걸 추천!

아니면 오는 길에 주전부리로 뭐좀 드시고 오세요~





성산포항 근처에 음식점 많은데요.

가격은 비싸고 맛은 그럭저럭~

그렇다고 친절한것도 아니구요.

먹었는데 먹은거 같지 않은~

그런 이상한 느낌이 듭니다.


사실 이건 관광지 어디가나 마찬가지인거 같아요.

도민들이 사는 시내 안이라면 말이 다르겠지만...

성산포항 근처, 성산일출봉 앞, 중문입구 근처, 애월바닷가쪽 등

맛집 없어요. 찾지 마세요~~





저도 지인말 듣고 그냥 아무것도 안 먹고 편의점에서 소시지 사먹었네요ㅋ

짭쪼르름한게 맛납니다ㅋ

저 멀리 보이는 성산일출봉 보면서 먹음 더 맛납니다ㅎ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 성산포항
도움말 Daum 지도

헬보이 피규어 리얼하네요ㅎㅎ헬보이 피규어 리얼하네요ㅎㅎ

Posted at 2018.04.26 20:49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갈 만한곳 & 장소

예전에 피규어박물관 갔다가 구경했던 헬보이 피규어~

완전 리얼합니다ㅎㅎ 크기도 그렇고 저 디테일도 그렇고~

어떤지 지금 사진 공개박두!!





많은 피규어들이 전시된 곳~~

이 중에서 제 눈을 사로잡은 헬보이 피규어~

컬러부터 강렬하게 레드!

그래서 더욱 눈에 띄었습니다.





헬보이는 만화인데 영화까지 나온 캐릭터!

만화를 보면 알겠지만, 매니아층을 잘 공략했습니다.

영화는 흥행과는 거리가 멀었지만, 역시 매니아층을 잘 공략했어요ㅎ





보기만 해도 강렬한 외모!!

리얼합니다. 그리고 대두에요ㅎㅎㅎ

헬보이가 악마거든요.

악마 좀 이기보려고 여기서 헬보이 피규어랑 눈싸움 좀 했습니다ㅎ

효리네민박2에서 말하지 않는 진실 3가지효리네민박2에서 말하지 않는 진실 3가지

Posted at 2018.04.25 21:10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갈 만한곳 & 장소

요새 효리네민박2를 재밌게 보고 있다.

그런데 역시나 예능은 예능인가 보다.

제주에서의 민박 컨셉이 이토록 재밌을줄 몰랐다.

그렇지만, 크게 3가지 말하지 않는 진실이 있다.

더 많을 여지는 충분하지만, 우선 이 3가지를 살펴보도록 하자.


첫째. 제주도의 미세먼지 최악인 날은?


효리네민박2를 보면 제주도는 완전한 청정지역으로 나온다.

인트로만 보면 제주도는 무슨 사람때가 전혀 타지 않은 그런 파라다이스로 나온다. 

푸른 바다에, 해가 지는 석양에, 녹색빛으로 물들인 산과 들 그리고 꽃들까지.

물론, 이 모든걸 경험할 수 있다.





그렇지만, 최근 제주도의 미세먼지가 나쁜건 전혀 방송되지 않고 있다.

미세먼지가 많으면 자연의 아름다움은 반감된다.

우선 눈이 따갑고, 목이 아프기 때문이다.




제주도가 우리 나라에서 미세먼지가 가장 많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래도 가장 적지도 않다.

오히려 다른 우리 나라 지역이 깨끗해도 제주도만 미세먼지가 최악인 경우도 많다.

제주도 살면 한라산이 뚜렷이 보이는 날보다 뿌옇게 보이는 날이 더 많은건 다 아는 사실이다.





효리네민박2을 보면 제주도의 미세먼지 많은 날은 전혀 나오지 않는다.

아무래도 제주도에 대한 동경을 심어주어 사람들로 하여금 가고싶겠금 하기 위함인듯 하다.

이전에도 그랬고 또 이후에도 그러겠지만, 제주도 미세먼지 최악인 날을 여기서 볼 수 없을듯 하다.

나는 매일 이게 언제 나오나 보고 있는 중이다.



둘째. 개털은 어쩔겨.


이효리는 반려견을 키운다. 여러마리 키운다. 개도 있고, 고양이도 있다.

손님들은 반기는 개를 좋아한다. 

밥상에서 가만히 있는 고양이도 신기해한다.

그렇지만, 개를 키워봤던 사람이 보기에는 그 이면이 보인다.





바로 털이다. 개 한마리만 키워도 집안에 털이 날린다.

고양이도 개보다 더하면 더하지 덜하지 않는다. 

효리네민박 안에는 거의 10마리 정도가 있어 보인다.

정확한 숫자는 모르지만, 이 정도면 집에서 털과 함께 산다고 보면 된다.





민박으로 가는 사람들 중 동물을 싫어하는 사람이 있진 않을 것이다.

제작진쪽에서 면담 후 개털 또는 고양이털 알레르기 있는 사람을 보내진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괜히 효리네와 이걸로 얼굴 붉히는걸 방송으로 내겠다는 제작진이 아니라면 말이다.





물론 방송에서 보면 청소는 거의 일상이다.

그렇지만 매일 청소해도 매일 생긴다.

민박 투숙객들이 자는 사이에도 개털, 고양이털은 집안 곳곳에 떠 다닐 것이다.

효리네민박에서 개털, 고양이털은 아무래도 금기어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셋째. 민박에서 이런 음식을 주다니.


효리네민박2 보면 민박 투숙객들에게 각종 음식을 내어준다.

게스트하우스라고 해도 참으로 훌륭한 음식이다.

보통 제주 게스트하우스들은 기껏해야 빵이나 시리얼이 대부분이다.





어쩌면 효리네민박2을 보고 일부 사람들은 오해할 수도 있어 보인다.

물론, 조금만 검색할 줄 알면 오해의 여지는 없을 것이다.

효리네민박처럼 주는 곳은 한군데도 없기 때문이다!





거의 상금 호텔처럼 주는 음식을 민박집에서 준다.

이건 방송용이라고 할 수 있으니 제주 게스트하우스 찾을 때 참고하기 바란다.

게스트하우스가 아닌 민박도 마찬가지다.





특히, 지난주에는 외국인이 나왔다.

외국인은 제주 민박집 또는 게스트하우스가 이럴 것이라고 착각할 수 있다.

물론 에어비엔비 같은거 이용하면 그런 착각은 없을지도 모르겠다.

여하튼 제주도에서 게스트하우스나 민박집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효리네민박이 그닥 탐탐치 않을듯 하다.

제주 다빈치뮤지엄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제주 다빈치뮤지엄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Posted at 2018.04.22 15:29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갈 만한곳 & 장소

얼마전 제주 다빈치뮤지엄 갔는데요.

문을 닫아버렸더라구요.

예전에 알뜰신잡에서 나온거 같은데...

한번 가보고 싶었지만 다음 기회에....

그런데 다음 기회가 있을까요??





다빈치뮤지엄 입구.

뭔가 주차장부터 썰렁하죠?

주말 오후인데 사람들이 이렇게 없나 했어요.

그런데 알고보니 문을 닫았더라구요.

왜 닫은지는 모르겠지만...





저기 현수막 보면 새롭게 단장하기 위해 그렇다고 하는데요.

누가 이런걸 곧이곧대로 믿겠어요.

아무래도 돈문제가 가장 크겠죠~

여하튼 가보고 싶었던 곳인데 언제 오픈할지도 모르겠네요.

현수막 보면 4월까지 연다고 하는데요.

이제 4월도 8일 남았는데...

과연 열지도 의문입니다.





다빈치뮤지엄 앞에 있던 동상.

거대한 동상인데요. 헛수고했다고 미안하다고 인사하는듯 하네요.

다음부터는 미리 전화해서 와봐야겠어요.

괜히 헛수고 했네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상천리 837 | 레오나르도다빈치과학박물관
도움말 Daum 지도

피규어뮤지엄제주 리얼 후기피규어뮤지엄제주 리얼 후기

Posted at 2018.04.21 21:06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갈 만한곳 & 장소

얼마전 피규어뮤지엄제주 갔답니다.

평화로 끝자락에 위치한 곳~

교통은 나름 좋았습니다.





우선 피규어뮤지엄제주 입장료는 성인 12000원.

제주도 왠만한 사설 박물관은 이렇게 비쌉니다.

저도 자주는 안 가구요. 정 갈 때 없음 갑니다.

이런 가격이라면 어느 박물관이라도 비쌉니다.

여기도 마찬가지라는 생각.





물론 피규어를 엄청나게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그만한 가치가 있을거에요.

입구에서부터 닥터스트레인지가 얼릉 들어오라고 손짓합니다.

실제로 손짓하진 않구요.ㅎㅎㅎ





골룸ㅋㅋㅋ\

이게 생생하더라구요.

얼마 없는 머리카락까지 리얼합니다.

골룸이 피규어로 나올지는 전혀 예상못했던 부분.

그래서 더 신기했습니다.





거의 마블 캐릭터가 많습니다.

그리고 거의 리얼하게 만든 것도 있어요.

크기도 다양합니다.

사진찍기에도 좋구요.

유리 칸막이로 된 것은 비춰서 조금 안 좋더라구요.





피규어뮤지엄제주 구경하긴 좋지만, 그렇게 규모가 크진 않아요.

2층 규모에 미국 캐릭터가 가장 많구요.

일본쪽 캐릭터는 후반에 살짝 나오는 수준.

원피스, 나루토 등이 있습니다.

그냥 피규어 구경 좀 해볼까? 하는 사람에게는 비싼 가격이라는 생각.

피규어 매니아에게는 천국입니다.

관람 끝에는 여느 제주 박물관처럼 기념품을 팝니다.

여기서 피규어 구입까지 할 수 있어요.

물론 가격은 비쌉니다ㅎㅎㅎ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상창리 1875-8 | 피규어뮤지엄제주
도움말 Daum 지도

제주 이호테우해변 공사중이네요...제주 이호테우해변 공사중이네요...

Posted at 2018.04.20 22:13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갈 만한곳 & 장소

얼마전 제주 이호테우해변 갔답니다.

곳곳에 공사 중이더라구요.

아무래도 여름을 대비하여 공사를 하는듯 합니다.





해변 모래 교체작업인가 봐요.

모래 더미가 마치 무덤처럼 곳곳에 있습니다.

포크레인도 보이고 공사인부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날이 더워 제주 이호테우해변 찾았는데ㅎㅎㅎ

저처럼 여기 온 사람들 많더라구요.

물론 아직까지 수영하는 사람은 없었습니다ㅎ





푸른바다와 푸른 하늘의 조화~

이날 미세먼지도 없어서 좋았습니다.

미세먼지 많았다면 이 즐거움은 반감되었을듯 합니다.ㅎ





하루빨리 공사가 마무리되길 바래요ㅎ

저도 나중에 다시 한번 오겠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이호1동 1665-13 | 이호테우해수욕장
도움말 Daum 지도

서귀포 롯데시네마 영화관 풍경~서귀포 롯데시네마 영화관 풍경~

Posted at 2018.04.15 22:44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갈 만한곳 & 장소

얼마전 서귀포 롯데시네마 갔답니다.

영화관이 조용하니 좋았어요.

영화 시간이 남아 많이 돌아다녔거든요.

주변 풍경 보여드릴게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입구에 들어가는 중~

입구가 여기 하난데 입구는 좀 더 꾸며야 할 필요성이 있는듯~

공사장 같더라구요ㅎㅎ





지금 보여주는 영화가 뭐가 있을까~~

그런데 한가지 서귀포 롯데시네마에서 발견한 것!

영화가 하루이틀 늦는듯 합니다.

제주도의 지리적인 문제 때문이 아닐까 해요.





레디플레이어원 잼납니다.

아재들의 게임 천국이라고 보면 되요.

그런데 그래픽도 좋고 내용도 좋고~~

완전 꿀잼이었네요ㅎㅎ





서귀포 롯데시네마 안에는 카페도 작게나마 있답니다.

가격은 조금 비싼감이 없잖아 있어요ㅎㅎ





또 게임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여기서 기다리면서 시간 떼우기 딱 좋겠더라구요.

저도 여기서 농구 했어요ㅎㅎ

그럼 이만...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법환동 914 제주월드컵경기장내 | 롯데시네마 서귀포점
도움말 Daum 지도

제주 가시리 유채꽃축제, 정말 시원하네요.제주 가시리 유채꽃축제, 정말 시원하네요.

Posted at 2018.04.11 23:36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갈 만한곳 & 장소

얼마전 방문했던 제주 가시리 유채꽃 축제!

정말 사방이 다 뚫린게 시원하더라구요.

게다가 유채꽃까지 많이 피어서 예뻤어요ㅎㅎ





가시리축제 가는 길~

가는길부터 유채꽃이 쫙~

제주의 봄을 알리는 유채꽃입니다.

유채꽃 피면 제주에 봄이 왔다고 보면 되요.





도착하니 유채꽃이 가득한 이 들판~~

대형 바람개비는 바람따라 돌고~

유채꽃도 흔들흔들 거리면서 인사를 합니다ㅎㅎ





사람들은 유채꽃 사이사이 들어가 사진찍기 바쁘구요ㅎㅎ

저도 조금 사진 찍었답니다ㅎㅎ

제주 가시리 유채꽃축제 언제까지인지 모르니 검색해보시구요.

꼭 와보세요. 여기 유채꽃 정말 많습니다.

예전 메밀꽃 축제 갔을 때랑 비슷한 느낌이에요ㅎㅎ





조형물도 중간중간 있어서요.

사진 찍기 좋게 만들었어요ㅎㅎ

봄이 가기 전에, 미세먼지 없는날 꼭 가보시길!

이상 제주 가시리 유채꽃 축제 후기였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3149-33 | 제주유채꽃축제
도움말 Daum 지도

제주 서귀포 법정사 여기가 거긴가?제주 서귀포 법정사 여기가 거긴가?

Posted at 2018.04.09 23:10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갈 만한곳 & 장소

얼마전 한라산 둘레길 가다가 발견한 법정사!

둘레길 가는길 오른쪽 샛길로 법정사 가는길이 있더라구요.

저는 조금 큰 절을 생각했는데... 직접 가보니...





우선 지도부터 볼게요.

둘레길 가는 길에 오른쪽으로 법정사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네비 따라 가다 이렇게 옆으로 꺾어갔답니다.





잉? 여기가 법정사 입구?

저는 큰 절을 생각했거든요.

한라산의 천왕사 같은 그런 곳 말이죠.

그런데 입구가 너무 초라했습니다.





저기 앞이 법정사인건가요?

아니면 여기 들어가면 다른 곳이 있나요?

저는 여기서 더이상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가정집 같았거든요.




아래에는 관리소 같은 집이 있었는데요.

사람은 없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여기 서 있다 왔습니다.

다소 당황해서 할말을 잃었어요ㅎㅎ





제가 당황한 이유는 법정사가 제주도에서 3.1운동 항일운동 발상지라고 하거든요.

그래서 뭔가 역사적이기에 기리기 위해서라도 잘꾸며져 있을거로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가정집처럼 생겨서 그냥 왔네요.

혹시 여기 지나서 가면 제가 기대하던 그런 곳이 나왔을까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도순동 산 1 | 법정사
도움말 Daum 지도

거린사슴전망대 서귀포 쫙 내려다보여요!거린사슴전망대 서귀포 쫙 내려다보여요!

Posted at 2018.04.05 22:49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갈 만한곳 & 장소

얼마전 들린 거린사슴전망대~!

서귀포 시내 보기에 좋습니다.

이 날 구름이 많았는데요.

구름이랑 같이 보니 멋지더라구요~





저 멀리 제지기 오름이 보이고~

서귀포 앞바다가 보입니다.

저기는 문섬인가 그럴거에요.

사진으로는 표현 안되는 이 장관~~





날씨 좋으면 여기 나온 서귀포 명소들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조금 보다 보니 서쪽에서 구름이 몰려오더라구요.

제주도는 날씨 변화가 참 큽니다.

마치 영국처럼 말이죠.





이거 보세요~ 제 뒤로 먹구름이 몰려옵니다.ㅎㅎ

조금 더 구경하다가 거린사슴전망대에서 내려왔어요ㅎㅎ

비맞으면 안되잖아요.

그리고 이렇게 구름이 몰려온다는건 바람도 분다는 것!

비바람은 피하는게 상책입니다ㅋ





마지막으로 거린사슴전망대 내려오면서 한 컷!

여기는 1100도로 올라가는길에 있습니다.

너무 많이 올라가고 거의 초입에 있으니까요.

금방 발견하실듯 합니다. 날씨 좋은 날 가면 더 멋있다고 하네요ㅎ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포동 산 2-11 | 거린사슴 전망대
도움말 Daum 지도

제주 오설록 여전히 사람 많네요ㅎㅎ제주 오설록 여전히 사람 많네요ㅎㅎ

Posted at 2018.03.21 14:56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갈 만한곳 & 장소

얼마전 갔었던 제주오설록~

여기는 언제나 사람 많은듯 합니다.

중국 관광객들이 많이 없어졌지만, 그래도 많은듯 합니다.

아마 없어진 중국인만큼 우리 나라 사람들이 많이 가는듯~~

오설록 돈 많이 벌겠어요~~





오설록 입구~

사람들에 비해 입구는 좀 작은듯?

바깥에 사람들 많았는데 사람들 별로 없을 때 한컷 찍었네요ㅎㅎ





세계 찻 잔들을 지나는 통로~

여기는 사람들이 별로 없어요.

다들 오설록 물건에만 관심이 있는듯ㅎㅎ

저는 오랜만에 와서 약간 궁금해졌습니다.

과연 중국인들이 없는 제주도에 과연 오설록에도 영향을 미칠까...?





하지만, 역시나였습니다.

제주오설록에 사람들 엄청많아요ㅎㅎ

중국인들은 별로 없는듯 하지만, 간간히 들리는 외국어들~~~

동남아쪽에서 온듯 합니다.

백인들은 별로 안 보이더라구요ㅎㅎ

한명도 없는듯ㅎㅎ





제주오설록 카페 다 비싼데ㅎㅎㅎ

왜 여기서 뭘 사먹는지 모르겠지만..ㅎㅎ

여기 처음 온 사람들은 한번쯤 먹어봐야겠죠?ㅎㅎ

저도 먹어보긴 했는데요. 이제는 안 먹습니다.ㅎㅎㅎ

한번 먹으면 될거 같아요ㅎㅎ

맛은 있지만, 비싸서ㅎㅎㅎ





제주오설록에 사람 많다는걸 확인하고 바로 나왔는데요. 

옆에 건물이 하나 있더라구요.

예전에도 있었던거 같았지만, 그냥 지나쳤는데...

이번에도 그냥 지나쳤어여ㅋㅋㅋㅋ

무슨 화장품 같은거 전시해놓았는데요.

화장품 구경해서 뭐해요ㅎㅎㅎ 관심도 없는거ㅎㅎㅎ





저는 이 시원한 녹차밭 보러 왔습니다ㅎㅎㅎ

제주오설록 오랜만에 와서 보니 좋더라구요.

이건 사시사철 비가오나 눈이오나 이렇게 푸를듯ㅎㅎ

나중에 녹차농장이나 하고 싶은 마음도 살짝 들더라구요ㅎㅎ


여하튼 제주오설록에는 사람이 여전히 많다는걸 느끼고ㅎㅎㅎ

아마 다음번 방문은 또 1년 뒤?ㅎㅎㅎ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서광리 1235-1 | 오설록티뮤지엄
도움말 Daum 지도

서귀포카페 아뜰리에안 참 불편하네~서귀포카페 아뜰리에안 참 불편하네~

Posted at 2018.03.13 19:56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갈 만한곳 & 장소

얼마전 방문했던 서귀포카페 아뜰리에안 (Atelier AN)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예쁜 카페였지만 뭔가 불편하네요.

비싼 음료 가격은 그러려니 했지만, 의자가 불편하더라구요~





법환동에 있는 아뜰리에안 모습. 

이마트랑 서귀포월드컵경기장 지나서 쭉 아래쪽으로 내려오면 보이는 곳!

여기 바로 앞은 바닷가~~

그런데 의자들이 불편해 보이지 않나요?





사실 바깥에 있는 의지가 불편하건 말건 상관이 없었습니다.

카페 내부에 앉아 있으려고 그랬거든요.

그런데 내부 의자들도 불편하더라구요.

쇼파가 아닌 그냥 매트리스를 깔아놓았어요.

쿠션도 불편하고 탁자도 낮아서 불편하더라구요.

매트리스가 아니면 그냥 나무의자에 앉아야 합니다.

나무의자보다는 낫겠다 싶어서 매트리스 올려진 의자에 앉았는데요.

그래도 불편하더라구요ㅎ





열심히 뭘 만드는 직원들~~

여기는 음료 제조를 해서 만들어 주더라구요.

음료는 맛이 좋았습니다.

가격이 좀 비싸서 그렇지ㅎㅎ





서귀포카페 아뜰리에안은 사람을 불편하게 만드는거 같아요.

그래서 나왔습니다ㅋㅋㅋ 아마 이걸 노린듯ㅎㅎㅎ

그래야 카페 회전율이 높아지잖아요ㅎㅎㅎ

그냥 음료 들고 바닷가로 나가라~~

이걸 말로는 못하고 불편한 의자들을 놓은듯 합니다.

근데 이런 불편한 의자 위에서 책잃고 노트북꺼내서 뭘 하는 사람들 보면 대단하다는 생각~

엉덩이에 쿠션이 빵빵한가 봅니다ㅎㅎ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법환동 1541 | 아뜰리에안
도움말 Daum 지도

김포공항 리모델링 거의 완성되었나 보네요.김포공항 리모델링 거의 완성되었나 보네요.

Posted at 2018.02.20 22:30 | Posted in 일상 생각 & 의견 & 아이디어/갈 만한곳 & 장소

얼마전 제주도 가려고 김포공항 갔습니다.

작년에 한창 리모델링 하던데 지금은 거의 완성되었나 보더라구요.

물론 아직도 진행하는 부분이 있긴 한데요.

검색대 통과하자마자 처음 보는 전광판이 똭!




바로 이겁니다. 

전 뭔가 했어요ㅎㅎㅎ

얼마전까지는 없었거든요.

들어오는데 가장 먼저 눈에 띄더라구요.

이 전광판에는 김포공항 게이트 정보, 출발 시간 정보, 탑승구 정보 등이 나와 있어요.

그리고 여기 국내선은 거의 제주도로 많이 가잖아요.

그래서 제주도 날씨도 나와 있습니다.

전광판 보면 거의 90% 이상이 제주도로 가는 비행기에요.

이 시간대에 부산, 울산, 포항만 보이더라구요.





김포공항 출발 후 얼마되지 않아 제주 공항 도착~

제주도는 폭설이 많이 와서요.

활주로도 이렇게 눈으로 덮여 있는 날이 많았습니다.

올 겨울에는 제주도 완전 강원도스러웠어요ㅎㅎ





근데 김포공항을 제주공항이랑 비교하면 좀 리모델링 필요하긴 해요.

좀 낙후된게 많이 있었거든요.

아무래도 제주공항이 더 늦게 생겨서 그런걸수도 있지만...

시설 면에서 더 발전해야 하는건 맞는거 같아요.





조만간 또 김포공항 갈건데 이번에는 어떻게 변해 있을지 기대되네요.

리모델링이 하나하나 끝나는 느낌이거든요.

이번에는 어떻게 변할지 기대가 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서구 공항동 1373 | 김포국제공항 국내선
도움말 Daum 지도